뉴스룸

HOME > 뉴스룸

뉴스룸

회사소식

HDC현대EP, 친환경 사업과 연계한 플로깅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 당진, 울산, 분당 등 전 사업장에서 활동 펼쳐 

- 계열사인 CJHDC비오솔에서 생산한 생분해성 플라스틱 백 활용

 

화학 및 고분자 폴리머 제조회사인 HDC현대EP(대표 정중규)가 13일 전 사업장에서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이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당진공장에서는 석문면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공장 인근의 석문주거단지 주변 도로를 중심으로 공장장을 포함한 40여명의 임직원이, 울산공장에서는 석유화학공단 도로 주변에서 4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섰다. 또한 분당사무소에서는 정자역 인근 카페거리 골목길과 탄천 일대를 중심으로 정중규 대표이사와 2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 플로깅 활동에 나섰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HDC현대EP의 핵심 방침 중 하나인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특히CJ 제일제당과 합작하여 설립한 국내 최초의 바이오 플라스틱 컴파운딩 전문회사인CJHDC비오솔에서 생산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한 봉투를 사용하여 친환경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HDC현대EP는 꾸준히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 당진시의 복지재단 등을 통해 매년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당진공장 인근 석문초등학교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잔디 운동장을 조성하였다. 또한 해외에서는 중국법인 인근 학교에 피아노를 기부하고, 인도법인 인근 학교의 방수공사, 책상 및 의자 교체, 컴퓨터실 설립 등 노후 시설 정비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등 국내외에 걸쳐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정중규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에 나서며 “플로깅을 비롯한 실천적 ESG활동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순환경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HDC현대EP는 고기능성 금속 대체 소재인 PPS(Poly-Phenylene Sulfide)를 가스와 폐수 발생을 최소화하여 친환경적 공법으로 생산하는 계열사 HDC폴리올과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을 전개하는 CJHDC비오솔 및 글로벌 전 사업장으로 플로깅 활동을 확대하고, 핵심 경영방침인 ESG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목록